[경남소식] 제1회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9월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소프트웨어(SW)산업을 육성하고 스마트인재를 발굴하고자 '제1회 경남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9월 중 연다고 31일 밝혔다.
대회는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기술 수요 해결을 위한 지정과제와 산업·경제·일상생활 분야에서 소프트웨어(SW) 융합이 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율과제로 구분해 진행한다.
경남지역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과 도내에 거주하는 일반인(1인 이상 최대 4인 팀 구성) 중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내달 5일까지 경남ICT협회(www.gnict.org)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gnict@gnict.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9월 8일부터 40여 일간 진행되고, 심사를 거쳐 총 18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비대면 관광 콘텐츠 제작자 모집
[경남소식] 제1회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9월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도내 관광기업·관광산업 디지털 전환과 신규 수익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 및 콘텐츠 제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웹 기반 저작도구를 활용해 별도의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체험형 이야기를 제작하고, 실감 기술을 접목한 비대면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내용이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다.
비대면 관광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경남도민, 사업장 소재지가 경남인 관광 관련 사업체가 신청할 수 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gyeongnam.tour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tsc2020@gnt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에서 10팀 이내를 선발해 총 3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최종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팀에만 3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앱 상용화 기회를 제공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