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의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을 두고 정치권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신선하다고 느꼈다"며 황 씨를 응원했다.

류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이 시끄럽다"며 "경기도민인 저는 이번 내정이 신선하다 느꼈다"고 적었다.

이어 "그가 사장으로 있는 공사라면 우리 경기도의 관광 자원을 매력 있게 홍보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하기 때문"이라며 "파열의 이유는 민주당 경선의 과열에 있다. 한 정당의 내부 갈등이 한 민주시민의 권리를 박탈하는 이유가 돼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맛집이나 소개하던 사람', '오사카 관광공사'라는 비난에 단호히 반대한다"며 "황 내정자가 가진 전문 방송인이라는 정체성과 역사적 사실을 직시하는 연구인이라는 소신은 결코 그의 결격 사유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류호정에게 국어 공부를 친절히 권하고, 먼저 인간이 되라 훈계하고, 등에 붙인 타투를 아이들 낙서라 얕잡았던 황 내정자가 이제 이낙연 사람들은 짐승으로, 소위 극렬 문파는 악마로 규정한다"며 "저는 공인이라 기꺼이 감내했습니다만, 제게 타투 스티커를 제공했던 한 유망한 타투이스트는 의문의 비난을 부당히 감수해야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황 내정자님, 이제 곧 공인이 되시지 않냐"며 "참아내라. 응원한다"고 전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