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 유족회, 어시장 상인, 물류항 방문
이준석, '김경수 없는' 경남도에 "공정한 도정" 요청(종합)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경남을 찾아 '공정한 도정'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구속수감으로 '리더십 공백' 상태인 가운데 내년 대선정국에서 특정 정당에 편향됐다는 오해가 없도록 해달라는 경고성 메시지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하병필 지사 권한대행, 조영진 경남도 기획조정실장 등 도청 관계자들과 경남도정 지원긴급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대표는 간담회에서 "선거관리위에서 사실상 보궐선거를 치르지 않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는 것 같다"면서 "매우 공정한 도정을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방선거 이후 경남도청이 다소간에 불확실성이 존재했던 것은 사실"이라며 "불확실성이 최근 도민에게 매우 안 좋은 최종 결과가 나타나게 돼 국민의힘은 도정 공백이 최소화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했다.

이준석, '김경수 없는' 경남도에 "공정한 도정" 요청(종합)

앞서 이 대표는 경남 창원에 있는 국립 3·15 민주 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3·15 희생자 영령의 숭고한 뜻을 오롯이 받들어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세력에 당당하게 맞서겠다'고 적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3·15 의거 희생자 유족회와의 간담회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3·15 관련 특별법 입법이 늦은 만큼 앞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신속하고 정확히 진행되도록 당 차원에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김경수 없는' 경남도에 "공정한 도정" 요청(종합)

이 대표는 마산 어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에서 "최근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일을 겪으면서 상인이나 기업이 가진 애로사항을 풀어내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 같다"며 고충을 청취했다.

그는 "확진자 수의 관리를 통한 방역 모델이 소상공인에게 어려움을 준다"며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의 집중지원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진해신항을 방문해 물류 산업 현황에 대해 브리핑을 들었다.

그는 수출입 비중이 큰 우리 경제에서 물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책 지원을 약속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