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관종짓만 하는 상X신"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사진=김소연 단장 페이스북
김소연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관종짓만 하는 상X신"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사진=김소연 단장 페이스북
김소연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사진)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관종짓만 하는 상X신"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김 단장은 과거 '달님은~ 영창으로~'라고 적힌 현수막을 내걸어 논란을 일으켰다.

김 단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등장부터 박근혜 키즈로 꽃가마 태워진 녀석. 3번이나 단수 후보 공천 받고도 낙선한 녀석. "가는 당마다 당대표나 정치 선배들 저격질하고 욕하고 조롱하고 평론해서 우습게 만은 녀석"이라고 이 대표를 겨냥했다.

또 "문재인 정부 실책과 범죄는 별 일 아닌 것으로 잘 마사지 물타기 해주는 녀석. 당내 선배들과 지지자들 태극기 틀딱 극우 꼰대몰이하고 청년팔이 반페미 팔이하고, 선거룰 손 봐서 정치인생 10년도 넘어 겨우 당대표 완장찬 게 유일한 이력이자 자랑인 녀석이 아직도 정치평론 짓거리를 하고 있다. X신이다"고 말했다.

그는 "뭔가 안 좋은 일이 예측되면 맡은 바 임무를 잘 하기 위해 당사자를 찾아다니고 설득하고 화합하기 위해 조용히 노력해야 하건만, 그럴 자신도 능력도 없고 방법도 모르니, 연예인병 걸려서 방송 나가 정치 평론하던 습관 못 버리고 언론 통해 이슈몰이하고 시끄럽게한다"고도 했다.

김 단장은 "거물 정치인들 저격질해서 몸값 띄우고 체급 높이고 이름 알리는 X버릇 못 버리고, 여전히 정치 평론, 정세 예측, 점쟁이 노릇이나 하며 언론 이용해 바람 잡으려 한다. 이런 녀석을 X신이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인에게 주어진 자리와 역할이 무엇인지 감도 못잡고 관종짓만 하는 이런 녀석을 '상X신'이라고 한다.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는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신 중의 상X신이다"고 덧붙였다.

김 단장은 'X신'이라는 표현에 대한 논란을 예상한 듯 "오해는 마시라. X신이라는 말은 신체 장애를 비하하려는 말이 아니라 이 글에 나온 녀석이 수년 전 모 대표에 대패 청년들 앞에서 몇시간 동안 뒷담화하면서 평가질 한 것을 미러링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