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崔 싸잡아 비난 "정치행보 핑계로 에너지정책 끌어들여"
與 "탈원전에 '전력수급 불안요소' 프레임 씌우지 말라"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야권에서 전력 수급 문제를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연결짓는 데 대해 "에너지 정책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맹공했다.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탈원전 정책을 전력수급 불안 요소로 모는 여론몰이가 반복돼 안타깝다"며 "원자력발전소(원전)를 단계적으로 감축하기 위한 정책이 현재 전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잘라 말했다.

박 의장은 "최저 예비전력이 전년 대비 낮게 전망된 이유는 24기 원전 중 일부인 8기가 정비 중이기 때문"이라며 "추가 예비전력을 적기에 확보해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회의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출마 배경에서 공통으로 원전 수사를 언급하며 하나같이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을 비판했다"며 "정치적 행보를 위한 핑계이자 사회분열을 조장하는 방편으로 에너지 전환 정책을 교묘하게 끌어들이고 있다"고 반발했다.

한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서도 "국민의힘이 해묵은 탈원전 논쟁을 꺼내 팩트 없이 분열과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며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정쟁의 도구로 사용하는 일은 멈춰달라"고 덧붙였다.

신현영 원내대변인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야당에서 탈원전과 관련해 전력 수급 프레임으로 공격하려는 목소리가 있는데 전력 수급은 탈원전 정책과 관련이 없다"며 "전력 수급 전망에 대해 점검했고 작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전력이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