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 "남 해코지하면 낡은 정치"…洪 "쟁점 피하면 비겁한 정치"
원희룡 "尹 타격이 이익? 착각"…홍준표 "난 바른길이면 직진"(종합)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몰아세우는 홍준표 의원을 향해 "윤석열이 타격을 입으면 자신한테 이익이 온다는 생각은 착각"이라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이날 SNS에서 "남 해코지하는 낡은 정치를 물리쳐야 한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원 지사는 같은 당 소속 대권주자인 홍 의원, 야권의 유력주자인 윤 전 총장과 경쟁 관계다.

원 지사는 이른바 '윤석열 엑스(X)파일' 논란을 거론하며 "(여권을 향한) 사찰 비판은 하지 않고 (윤 전 총장) 검증을 이야기하는 것은 여권의 의도에 말려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단체전은 조직력이 승패를 가른다.

혼자 튀겠다고 개인기에 집착하면 조직력이 무너지고 팀은 패배한다"며 "개인이 이익을 얻으려고 하면 팀은 죽는다"고 말했다.

의원은 원 지사의 비판에 "나는 잘못된 것을 보고는 피아를 막론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없었고, 한순간 비난을 받더라도 그 비난이 두려워 움츠리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홍 의원은 "많은 분이 우려하고 있지만, 그 성정이 어디 가겠나"라며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 "이·불리를 따져 가면서 정치하지 않고, 바른길이라고 판단되면 그냥 직진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정치적 쟁점을 피해 가는 정치는 비겁한 정치"라고 했다.

다만 "앞으로는 경우에 따라서 그냥 눈 감을 수 있는 순간도 생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4일 1년3개월만에 친정인 국민의힘에 복당한 홍 의원은 "신상품이 배송되면 직접 보고 흠집이 있으면 반품을 하지 않느냐"라고 하는 등 최근 X파일 논란을 고리로 윤 전 총장의 도덕성 검증을 계속 주장하고 있다.

원희룡 "尹 타격이 이익? 착각"…홍준표 "난 바른길이면 직진"(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