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는 28∼30일 킨텍스 등지에서 '2021 고양 도시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양시, 28∼30일 킨텍스서 도시포럼 개최

'지속가능한 시민 행복 도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고양시는 도시재생·환경·평생학습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도시발전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정책 방향을 토론한다.

포럼은 ▲ 로컬투어 ▲ 로컬포럼 ▲ 정책 포럼 ▲ 종합 세션으로 진행된다.

환경분과는 28∼29일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향동 탄소저감 청정지구 등을 방문하는 로컬투어를, 29일 오후에는 킨텍스에서 로컬포럼을 진행한다.

도시재생 분과는 29일 원당, 일산 및 능곡 도시재생 사업지역 탐방에 이어 토당문화플랫폼에서 로컬포럼을 진행한다.

29일 오후에는 개막식과 함께 이재준 고양시장의 기조연설과 평생학습 세션을 시작으로 정책 포럼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오전 도시재생 세션에 이어 오후 환경 세션과 종합 세션으로 포럼이 마무리된다.

포럼에서는 분과별로 국내·외 전문가가 연사와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고양시에 맞는 정책을 제언한다.

2019년부터 열린 고양도시포럼을 통해 시는 '도시 고유의 철학과 가치를 기반으로 한 발전' 등 6대 의제를 도출했다.

시는 포럼 결과를 시 정책에 반영하고 꾸준히 점검해 '지속가능한 시민 행복 도시'의 성공 모델로 안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재준 시장은 "이제는 단편적인 도시 문제에만 대응할 것이 아니라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모여 도시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근본적인 패러다임과 방향을 새롭게 정립할 때"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2021고양도시포럼' 홈페이지(www.goyangcityforum.org)에서 사전 이벤트, 프로그램, 연사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