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벌써 끝?…이준석 견제 시동거는 野최고위원들
'이준석 돌풍'과 함께 탄생한 국민의힘 새 지도부 분위기가 벌써 미묘하다.

겉으로는 이준석 대표가 몰고 온 컨벤션 효과에 보조를 맞추는 모양새다.

그러나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 문제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최고위원들의 견제성 발언이 나오는 분위기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1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 지도부가 윤 전 총장에 대해 비판적으로 보이는 이야기를 자꾸 하면, 윤 전 총장 입장에서는 공정하지 않다는 인상을 가질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최근 이준석 대표가 윤 전 총장을 겨냥해 "막판에 '뿅'하고 나타난다고 해서 당원들이 지지해주지 않는다"며 입당을 압박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전당대회 과정에서 불거졌던 '이준석=유승민계' 의구심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

친박계 핵심으로 불렸던 김 최고위원은 나경원 전 의원과도 가까운 사이로 알려졌다.

김 최고위원은 "다른 대선 주자들도 입당을 요구하는데, 그것은 입당하면 공격하겠다는 이야기 아니냐"며 "(윤 전 총장의) 이미지를 추락시키겠다는 의도가 뻔한데, 당 지도부가 같은 목소리를 내면 공정성을 의심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허니문 벌써 끝?…이준석 견제 시동거는 野최고위원들
김 최고위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서 이 대표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공직후보자 자격시험에 대해서도 "국민주권주의의 대원칙과 맞지 않고, 설사 정당에서 공직후보자를 추천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라며 공개 비판했다.

외견상 자격시험 비판이지만, 그 이면에는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 새누리당에서 나왔던 '탈당파'에 대한 견제도 깔려있다는 분석이다.

'신주류'로 부상한 탈당파가 자격시험을 명분으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지방 조직을 대폭 물갈이하려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다른 최고위원들도 '이준석 견제'에 시동을 걸 태세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당직 인선이나 일정 조율에서 최고위를 패싱하고 '일방통행'하고 있다는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대권주자인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영입한 인사였던 배현진 최고위원도 비공개회의에서 홍 의원에 대한 조속한 복당 승인이 압박하고 있다.

당 관계자는 "최고위원 면면을 보면 '거를 타선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며 "최고위에 내재한 갈등은 언제든 폭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