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소통 물꼬, 尹 입당 시계 빨라지나…李 "통상적인 덕담 수준"
당선축하 문자 발신한 윤석열…이준석 "대선승리 계속 노력"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에게 당선 축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가운데 두 사람이 이날 직접 소통의 물꼬를 트면서 입당 논의도 급물살을 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대표는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이 오늘 오전 당선을 축하한다는 문자를 먼저 보내왔다"고 밝혔다.

다만 "입당 이야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저도 대선 승리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는 답장을 보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의 당선 축하 문자 타전은 6·11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가 선출된 지 이틀만이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과 직접적으로 연락한 것은 처음"이라며 "통상적인 덕담 수준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윤 전 총장을 (대권주자로) 특정해서 언급하지 않겠다는 취지이기 때문에 조심스럽다"며 "모든 대선 주자들에게 불가근불가원 원칙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간 윤 전 총장을 향해 8월 중순께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당내 대선 경선에 참여할 것을 요구해왔다.

이른바 '경선버스 정시출발론'이다.

이 대표는 앞서 언론 인터뷰에서 "경선 일정을 아무리 당겨도 실무적으로 8월 중순 이후에나 시작이 가능하다"며 "윤 전 총장이 만약 8월 정도까지 (입당을) 결심하지 못하면 국민들 입장에서도 답답한 지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당선축하 문자 발신한 윤석열…이준석 "대선승리 계속 노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