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당원명부 유출 수사 의뢰…나경원 "근거없는 음모론"
주호영 측 "여론조사, 특정세력 개입 의심"
野 당권 빅3, '음모론·배후설' 진흙탕 싸움
국민의힘 당권주자들은 당원 투표 개시를 하루 앞둔 6일 상대 후보를 겨냥해 각종 의혹을 제기하며 온종일 진흙탕 싸움을 벌였다.

이준석 후보는 이날 특정 캠프에서 당원명부를 유출해 자신을 비방하는 문자를 보내는 데 사용됐다는 정황이 드러났다며 당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자 살포 중지 명령과 수사 의뢰를 요청했다.

이 후보는 SNS에 "30만 당원의 개인정보를 유출한 후보는 확인되는 즉시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나경원 후보는 "아무런 근거도 없이 다른 후보가 당원 명부를 유출한 것처럼 선동하고 있다"며 "음모론을 펴고 있는 후보는 이 후보"라고 반발했다.

그러자 이 후보는 "권한 없는 사람이 전체문자를 쐈다면 후보가 유출한 것으로 보는 게 자연스럽고 정상적"이라며 "어떤 후보 측에서 유출했는지 언급하지도 않았는데 나 후보만 발끈하는 것이 의아하다"고 되받아쳤다.

이 후보와 나 후보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관계 설정을 놓고도 날 선 공방을 벌였다.

나 후보는 이 후보를 겨냥해 김 전 위원장과 함께 윤 전 총장을 배제하려는 것 아니냐며 "위험한 공감대를 형성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일각에서 제기된다"고 공격했다.

이 후보는 곧바로 "여의도 언저리에서 '받은 글'이라고 '지라시'가 돌고 나면 나 후보가 비슷한 내용을 페이스북에 올려 음모론을 제기한다"며 "(나 후보가) '받은 글'을 보고 정치를 하고 있거나 '받은 글'을 꾸준히 만들어 돌리거나 둘 중 하나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되받았다.

이에 대해 나 후보는 "본인의 입장은 내놓지도 못하면서 난데없이 '음모론'이란 프레임으로 물타기를 하고 있다"며 "이게 무슨 새롭고 젊은 정치인가"라고 반문했다.

주호영 후보 측은 이 후보의 지지율이 높게 나온 여론조사 결과가 잇달아 발표된 것과 관련, '특정 세력 배후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주 후보 선대위의 박종희 선대본부장은 SNS에 "민주당 대표선거 전 여론조사는 단 세 차례였으나 국민의힘 선출을 앞두고는 5월 9일부터 이달 3일까지 무려 17차례 실시됐다"며 "특정 세력이 조직적으로 개입한 것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박 본부장은 특히 한 여론조사 업체와 관련해서는 "특정 후보 및 이 후보의 후견인과 제주도에서 찍은 사진이 소유주의 페북에 올라 있어 조직적인 언론플레이를 벌였다는 의혹을 떨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이 같은 의혹에는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은 채 자신의 후보 적합도가 가장 높게 나온 최근 여론조사 결과 보도를 SNS에 링크하며 "대구 연설 이후 발표된 조사에서 제 TK(대구경북) 지지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다.

제 진심을 받아들여 주셔서 감사하다"는 글을 남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