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의원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국 사태' 관련 사과에 대해 "진심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국 사태' 관련 사과에 대해 "진심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사진)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국 사태' 관련 사과가 "진심이길 바란다"면서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언급했다.

유 전 의원은 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사태는 문제인 정권의 불공정과 불법, 거짓과 위선의 상징"이라면서 "나는 송영길 대표의 반성과 사과가 진심이길 바라며, 그 진심을 받아들이고 싶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송 대표는 국회에서 조국 전 장관의 자녀입시관련 문제에 대해 "수많은 청년들에게 좌절과 실망을 주는 일이었다"면서 "민주당은 국민과 청년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유 전 의원은 "오늘 당대표의 사과를 계기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조국의 불법 거짓 위선, 박원순·오거돈 시장의 성추행과 2차 가해, 평등·공정·정의·법치를 유린한 자신들의 과오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하고 국민께 사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의 사과를 보면서 불과 며칠 전까지 曺(조)비어천가를 부르던 정세균 전 총리나 이낙연 전 대표는 부끄러워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친문의 눈치나 살피면서 조국 사태에 대해 한마디도 안 하고 있는 이재명 지사도 부끄러움을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