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나경원 직격 "흉가에서 유령 본 꼴"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은 26일 "특정 계파에 속해 있거나 특정 (대권) 주자를 두둔하는 것으로 오해받는 당 대표라면, 국민의힘은 모든 대선주자에게 신뢰를 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SNS에서 "차기 당 대표는 어느 때보다 중립성·공정성이 요구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경원 "유승민계 주자" 견제구…이준석 "옛 친박 지원" 반격(종합)
당대표 후보 가운데 대권주자 유승민 전 의원과 가깝다는 김웅 의원과 이준석 전 최고위원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나 전 의원은 "특정 계파 당 대표가 뽑히면 윤석열·안철수가 과연 오겠나"라며 "미리부터 당 밖 주자들을 견제하는지 의구심이 드는 발언도 나온다.

정권교체 필패 코스"라고 지적했다.

그는 "모든 후보를 용광로에 넣어 단일화를 이뤄야 최적 후보를 선출할 수 있다.

이것이 당 대표의 역할"이라며 "저는 계파 없는 정치를 해왔고 지금도 어떤 계파 논리나 세력과도 얽혀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유승민계 주자" 견제구…이준석 "옛 친박 지원" 반격(종합)
이에 최근 당권주자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단독 선두를 달리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곧바로 반격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SNS에서 "저도 나 후보의 말씀에 공감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구(舊) 친박(박근혜)계의 전폭지원을 받고 있는 나경원 후보가 대표가 되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상당히 주저할 것 같다"고 비꼬았다.

'계파가 없다'는 본인 주장과 달리 실제로는 나 전 의원이 오히려 옛 친박계의 정치적 지원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다.

나경원 "유승민계 주자" 견제구…이준석 "옛 친박 지원" 반격(종합)
김웅 의원도 SNS 글에서 "존재하지도 않는 계파를 꺼내 후배들을 공격하고서 용광로 정치가 가능하겠습니까"라며 "계파정치 주장은 흉가에서 유령을 봤다는 주장과 같다.

두려움이 만든 허상"이라고 받아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