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되면 문 대통령 1년 안에 감옥 갈 수 있어"

무소속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을)이 자신의 국민의힘 복당 문제를 둘러싼 당 안팎의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홍준표 "복당 논쟁은 흠집 내기"…대권행보는 8월께 시작
홍 의원은 14일 대구 수성구의 지역구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복당 문제를 논쟁거리로 삼는 건 일부 계파의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복당하면 '도로 한국당'이라는 비난에 대해 "이 당의 뿌리는 민자당이다.

'도로 한국당'이라는 말은 그 역사와 자유한국당의 존재를 부정하는 것이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렇다면 당에서 재선 이상의 의원들은 다 그만둬야 한다.

모두 도로 한국당 출신이니까"라며 "어처구니없는 주장이다"라고 잘라 말했다.

홍 의원은 "복당 문제는 몇몇 의원이 판단하는 게 아니라 당의 주인인 당원과 국민이 판단할 문제"라며 "황교안, 유승민 등 당 대권주자들이 찬성하고 당내 대부분이 찬성한다"며 복당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봤다.

또 "전당대회 전에 복당해서 축제의 장에 같이 있는 게 좋겠죠"라며 희망하는 시기를 언급했다.

복당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선 "신청을 안 한 이유는 개인적인 악연이 있는 사람에게 심사를 받기 싫어서 그랬다.

지금은 그 사람 나갔으니 심사를 받겠다는 거다"며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불편했던 관계를 에둘러 내비쳤다.

이어 "무소속의 한계를 절실히 느꼈다.

복당해서 대한민국을 정상화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도 했다.

홍준표 "복당 논쟁은 흠집 내기"…대권행보는 8월께 시작
그는 자신을 둘러싼 막말 논란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 때 드루킹이 씌운 프레임이다.

그런데 요즘 우리 당(국민의힘) 사람들은 틀린 말을 싹수없게 한다"며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홍 의원은 '누가 여당의 대권후보가 될 것으로 보냐'는 질문을 받자 "문재인 대통령은 현재 퇴임 후 안전을 보장해주는 여권 후보를 찾는 것이 최대 과제"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 입장에서 이재명 지사는 아니다.

제일 위험하다.

이재명 지사가 대통령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은 1년 안에 감옥 갈 수 있다"며 "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것 하나만큼은 자신할 수 있다"고 했다.

홍 의원은 대선 경선에 대해서는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의 8천100명을 직업군으로 분류해 대한민국의 문제점이 뭔지 개별면접을 했다.

이를 바탕으로 6월 초 인뎁스 보고서를 발표하고 8월에는 미래전략보고서를 내놓은 후 참여하겠다"고 했다.

덧붙여 "제가 꼭 대선후보가 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정치하는 게 아니고 제가 아니더라도 정권교체를 꼭 해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정치를 하고 있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