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27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을 걱정한다는 소식을 두고 "걱정도 지나치면 병"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걱정은 붙들어 매시고 조용히 지켜봐 주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일 듯하다"며 이같이 적었다.

장 의원은 "국민의힘은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해 너무도 질서 있게 알찬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며 "이번주 금요일, 당대표 권한대행 겸 차기 원내대표 경선을 통해 통합과 혁신 그리고 새로운 여야 관계를 모색할 지도자를 배출하고 힘차게 새 출발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다음 스테이지는 차기 킹메이커를 뽑는 전당대회이며 초선부터 중진까지 자천, 타천 출마 의사를 드러내기 시작했다"며 "당이 얼마 만에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고 이 얼마나 건강하고 반가운 상황인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런데 오랜만에 찾아온 당의 활기찬 모습에 걱정을 빙자한 시기를 하는 분들이 좀 있어 보인다"며 "국민의힘 구성원들이 당권에 눈이 멀었다고 하는 데 무엇이 당권에만 눈이 먼 것이고 과거로 회귀한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참석을 마지막으로 국회를 나서고 있다. /사진=뉴스1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참석을 마지막으로 국회를 나서고 있다. /사진=뉴스1
그는 또 "국민의힘은 차기 지도부 구성을 마치면 대망의 대선 레이스를 시작한다"며 "그야말로 혁신 경쟁의 거대한 링이 만들어질 것인데 그 과정에서 생각은 다를지 몰라도 분열은 결코 없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주말 김 전 위원장과 '깜짝 회동'에 나섰던 내용을 공개했다.

원 지사는 "식사 자리에서 김 전 위원장이 민심의 정확한 흐름과 그것을 담을 수 있는 어떤 인물과 세력, 아무튼 그것이 국민의힘이 중심이 됐으면 좋겠는데 지금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까 '과연 어떨지'에 대해서 굉장히 괴로워하고 계시더라"라고 말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