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1합시다' 與편향?…홍남기 "지하철 1번출구도 문제냐"(종합)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1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4·7 재보선을 편파적으로 관리했다는 국민의힘의 주장에 "선관위 판단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홍 총리대행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의 질의에 "선관위 판단에 대해 제가 이렇다고 저렇다고 말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총리대행은 허 의원의 거듭된 질문에 "제가 답변하기 적절한 질문이 아니다"라며 최대한 의견 제시를 자제했다.

TBS '1합시다' 與편향?…홍남기 "지하철 1번출구도 문제냐"(종합)
허 의원은 TBS의 '#일(1) 합시다' 캠페인과 관련해서도 선관위의 편파성을 꼬집었다.

민주당의 '기호 1번'을 떠올리게 하는 캠페인이라는 지적이 나왔지만, 선관위는 문제 없다는 판정을 내린 바 있다.

이에 홍 총리대행은 "지하철역 출구가 1∼8번이 있는데 1번 출구 사진을 찍고 '무엇이 생각나느냐'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니냐"고 대꾸했다.

한편 허 의원의 질의가 끝난 뒤 야당 의원석이 소란스럽자, 본회의 사회를 보던 민주당 소속 김상희 국회부의장이 "아주 신났네 신났어"라고 말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박기녕 부대변인은 "중립적이어야 할 국회부의장이 야당 의원들을 향해 조롱성 발언을 하다니 믿어지지 않는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떠올리게 하는 오만방자한 발언"이라며 김 부의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