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도민들이 쉽고 빠르게 전자회의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회의록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의회소식] "제주도의회 전자회의록 시스템 편하게 이용하세요"

도의회는 부록 리스트 표출 및 검색 편의 제공, 열람 중인 회의록과 같은 회기·회의명 회의록 바로가기 기능 추가, 의원별 영상회의록 바로가기 기능 추가, 화면 메뉴 비율 조절 기능 추가,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을 고려한 반응형 회의록 반영 등을 통해 도민들이 한층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의회는 도민들이 의정 정보를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정보기기에 최적화된 회의록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행정구역 조정에 대한 정책토론회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제주도 행정구역 조정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9일 오후 2시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상봉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최지만 박사가 발제할 예정이다.
홍명환 의원, 송종식 제주도 자치행정국장, 임기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장, 장봉길 제주시 이장협의회장, 강호진 제주대안연구공동체 공공정책센터장 등이 참여해 토론할 예정이다.
이상봉 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도 본청으로의 권한 집중이 심화하고, 행정시 위상과 민원대응력이 약화함에 따라 행정시장 직선제와 권역 재설정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정책토론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bjc@yna.co.kr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