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내곡동 땅 측량에 입회했다는 KBS의 보도에 대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은 "공영방송이 선거를 맞아 특정 정당을 위한 편파 보도를 일삼는 게 과연 취할 태도냐"라고 맹비난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과거 선거에서 공정하지 못한 방송을 내보내 선거 이후 어떤 사태가 발생했는지 역사적 사례를 돌이켜보면서 방송 태도가 어때야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지 검토해달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국민 수준이 어떻다는 걸 방송하면서도 제대로 인식하고, 어떻게 국민을 설득할 수 있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할지 방송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의 땅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를 한다는 이야기만 하고 전 공무원의 재산신고를 받아 과거 투기로 취득한 이득까지 소급해서 거둬들인다는 말까지 나오는데, 일이 터지면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방법만 논의하다가 용두사미가 되는 꼴을 보이지 않나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부동산 투기 자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아무런 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정부는 경각심을 갖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라"고 지적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