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은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를 두고 각종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선거용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야당, 병적 수준으로 10년 전 일 되풀이"

현 정부에서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을 지내 '문재인의 복심'으로 통하는 윤건영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선거 앞두고 대통령을 정치판으로 끌어들이고 망신 주려고 하는 선거용 정치공세"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10년 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 사저를 '아방궁'에 비유하며 야권이 공격했던 과거를 거론하며 "다들 알다시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봉하 사저를 지금 국민의힘 소속 많은 의원이 '아방궁'이다, '노방궁'이다, 저주에 가까운 비난을 퍼붓지 않았는가"라면서 "국민의힘이 10년 전 하던 일을 여전히 되풀이하고 있다. 병적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했으면서도 아직까지 사과다운 사과도 하지 않았다"며 "이제는 절차적으로나 내용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는 양산 사저에 대해서 계속 의혹이 있다는 식으로 망신 주려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文 페이스북 글에는 "야당 태도가 더 문제"

국민의힘이 제기하는 '농지 매매' '형질변경' 등 특혜 의혹에 대해서는 "두 가지 모두 귀농이나 귀촌을 하시는 분들이 볼 때는 정말 부실한 주장이라고 한 눈에 알 수 있다. 모든 귀농 귀촌인에겐 일상적 과정"이라며 "대통령이 합법적·정상적 절차를 거쳐서 준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야당은 트집 잡기로 나오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지요.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며 반박 글을 올려 '지지층 결집 효과를 노린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된 데 대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그러실 분이 아니다. 정략적으로 몰아가는 야당의 태도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