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안철수, 10년간 갈지자 행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본격적으로 야권 후보 견제에 나섰다.

박 후보는 10일 YTN 라디오에 출연, 이번 선거에 대해 "서울에 몰입하고 서울만을 위해 준비한 후보냐, 마음은 콩밭에 가 있다가 콩밭이 잘 안 될 것 같으니 서울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나온 후보냐, 명확한 구도"라고 했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서울의 가장 큰 변화는 돌봄 영역이 크게 확대돼 공적영역으로 들어오는 것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을 두자고 주장하다가 불명예 퇴진한 후보에게 진정한 돌봄을 기대할 수 있나"라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를 겨냥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향해서는 "새정치하겠다고 지난 10년 동안 계속해서 갈지(之)자 행보를 했다"고 꼬집었다.

전날에는 박 후보의 비서실장인 천준호 의원이 오 후보의 서울시장 시절 '셀프보상'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녹록지 않다' 위기감…박영선, 공세모드로 전환
그동안 '21분 콤팩트 도시' 'K-접종' 등 자신의 비전과 정책을 알리는 데 주력해온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선거가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라는 대형 악재를 만난 데다 야권이 단일화될 경우 누가 야권 단일후보가 되더라도 박 후보에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나오면서 위기감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박 후보는 LH 의혹에 대해 "저도 굉장히 분노하고 있다"며 "과거부터 진행돼오던 적폐가 아직 남아있다.

아직 적폐 청산이 잘 안 되고 있어서 반드시 이번에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녹록지 않다' 위기감…박영선, 공세모드로 전환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과 함께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았다.

코로나19 상황 속에 중소벤처기업부를 이끌었던 박 후보는 "친정에 온 기분"이라며 "소상공인, 중소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과 가장 친하고 이 업계를 가장 잘 이해하는 후보가 누구냐"고 말해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그는 "서울시장이 되면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먼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 특별보증 확대, 소상공인 무이자대출을 비롯한 자신의 공약을 소개한 뒤 중소기업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