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 사진=한경DB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 사진=한경DB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사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긴급 예술지원 공모사업 선정 특혜 의혹을 거듭 제기하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권한을 남용해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문준용 "곽상도, 권한 남용해 사람들 해치고 있어"

문준용씨는 지난 14일 페이스북에 "곽상도 의원이 주장하는 방식은, 근거 없음을 인정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러면서 그는 "곽 의원 주장은 'A가 탈락할까 봐 선발 인원을 늘렸다'는 것인데 주장의 근거는 하나밖에 없다. 'A가 대통령 아들이기 때문'"이라며 "이게 타당한 근거인가. 요즘 세상에도 이런 게 가능한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선발 인원 확대 과정에 어떤 점이 의심스러운지 구체적으로 밝혀야 될 것 같다"고 반박했다.

그는 "곽 의원의 의혹 제기 방식을 살펴보면 적극적으로 자기 주장을 널리 알리려는 노력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며 "기껏해야 페이스북을 통해 글을 써오는 중"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곽 의원 스스로 근거 없음을 인정하는 듯하다. 자기 주장에 자신 있다면 공식적인 기자회견이나 보도자료 배포 같은 것을 했을 것"이라며 "곽 의원이 국회의 전능함을 이용해 모든 자료를 확보하고, 예상되는 모든 문제를 검증하고도 이런 궁색한 주장만을 한다는 것은 그 외에는 문제없음이 검증된 것이기도 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곽 의원은 저뿐만 아니라 재단의 공정성도 욕보이고, 재단의 행정력도 낭비시키고 있다"며 "곽상도 의원은 권한을 남용하여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곽상도 국민의당 의원. 사진=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곽상도 국민의당 의원. 사진=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앞서 곽상도 의원은 문준용씨가 서울문화재단으로부터 코로나19 피해 긴급 예술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해 1400만원의 지원금을 탄 것에 대해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앞선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해 4월3일 지원사업을 공모하면서 '피해내용 기술서가 참고용'이라고 따로 공지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애초 사업 공고대로 사업 절차가 진행됐다면 준용씨는 탈락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문준용씨와 재단 측은 피해내용 기기서는 '참고용'이라며 맞섰다.

곽상도 의원은 "해당 사업 최초 공고문에는 '작품당 2000만원 이내(시각 분야는 1500만원 이내), 총 150건 내외'를 지원하기로 했는데 실제로는 254개 단체에 38억 60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며 "심의위원회에서 지원 인원(단체)을 늘리면서 시각 분야는 46등까지 선발됐다. 애초 공고된 대로 150건 내외였다면 28등 정도까지 선발됐을 것이고 그러면 34등 준용씨는 탈락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