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뉴스1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뉴스1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약장수처럼 엉터리 변설을 늘어놓고 있다. 선출된 권력이 주인이라고 오만을 떨지 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국민들 묻는다…대한민국이 文의 나라인가"

주호영 원내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이 문재인의 나라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적었다.

그는 "민주화운동 경력을 훈장으로 가슴에 달고 살아온 사람들이 내놓는 이야기로서 수준 이하"라며 "이런 발상을 가진 분들이 문 대통령 옆에서 보좌했다는 사실이 끔찍하다. 삼권분립과 법치주의라는 민주주의의 기본을 몰각한 발언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이 주인'이라고 외치는 윤건영·임종석 씨, 문재인 대통령 임기 이제 1년 남았다. 권력의 내리막길"이라며 "임명된 권력인 헌법재판소가 대통령을 파면하고, 대법원이 그 대통령의 불법에 형을 선고하는 나라에서 선출된 권력이 주인이라고 오만을 떨지 말라"고 경고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왼쪽)과 함께 있는 모습. 사진=한국경제 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문재인 대통령이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왼쪽)과 함께 있는 모습. 사진=한국경제 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그러면서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묻고 있다. 대한민국이 문재인의 나라냐"며 "대통령 심복들 논리대로라면 전 정권이 대통령 사업으로 벌였던 자원 외교-4대강 살리기 사업에는 왜 그렇게 혹독한 법의 잣대를 들이댔나. 어떤 대통령도 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호영 원내대표는 "월성 1호기의 경제성을 불법으로 조작하고, 감사원의 감사를 피하기 위해 산업자원부의 공문서를 400건 이상 파기한 자들을 처벌하지 않아야 하나. 왜 빨리 (월성 1호기를) 폐기하지 않았느냐는 대통령의 호통이 면죄부가 되는 거냐"고 반문했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그러면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엄벌하라'는 대통령의 엄명이 있었기 때문에, 정부 공식 정보망에 불법으로 들락거리면서, 형사 피의자도 아닌 한 개인을 마구잡이로 불법 사찰하는 것이 용인돼야 하느냐"고 덧붙였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