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오른쪽)가 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동남권신공항 추진단 연석회의에서 김두관 의원과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오른쪽)가 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동남권신공항 추진단 연석회의에서 김두관 의원과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26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윤석열 검찰총장 탄핵 주장이 당의 몰락을 재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거대여당 숫자 믿고 국회에서 탄핵 강행은 가능하지만 헌재의 문턱을 넘는건 턱도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교수는 "직무배제도 집행정지 인용 당하고, 정직징계도 집행정지 인용 당하고, 윤석열 찍어내기가 사법부에 의해 연거푸 좌절당하자 이제는 국회에서 윤석열 탄핵 운운하는 민주당 김두관, 황운하 의원, 무식하면 단순하고 단순하면 용감하다"면서 "법원에서 번번히 패배했는데 무슨 염치와 베짱으로 헌재에서 탄핵인용을 할 것이며, 헌재의 통상 심리기간이 이미 윤총장 임기를 지나버리기 때문에 탄핵자체가 무의미하고 실효성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탄핵구호로 대깨문들 자위라도 하고 싶은 것이고 공황상태에 빠진 친문들 환심 얻으려고 얼토당토 않은 아무말 대잔치 벌이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앞서 윤 총장의 업무 복귀가 결정된 후 "국회에서 윤 총장 탄핵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탄핵, 김두관이 앞장서겠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법원이 황당한 결정을 했다. 정치검찰 총수, 법관사찰 주범인 윤 총장이 복귀했다. 실로 충격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윤 총장이 대통령의 인사권을 법원으로 끌고 갔을 때부터, 국회가 탄핵을 준비해야 한다고 봤다. 주변의 만류로 법원의 결정까지 지켜보기로 했던 것”이라며 “하지만 이제 더 기다릴 수 없다. 검찰과 법원이 장악한 정치를 국회로 가져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의 권력을 정지시킨 사법 쿠데타에 다름 아니며, 동원할 수 있는 모든 헌법적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운하 민주당 의원은 그보다 앞서 페이스북에 “윤석열은 야권 1위 대선 주자다. 그가 수사권을 남용하며 사실상의 정치 행위를 하면서 정권을 계속 흔들어댄다면 두고 볼 수만은 없다”면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회가 탄핵소추를 하고 헌재의 결정을 기다려보는 게 불가피한 상황이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