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당 회의 배석…김종인·주호영 등 검사 예정

국민의힘은 19일 윤희석 대변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에 따라 전원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밤 당내 긴급 알림을 통해 "지난 17일 비대위 회의에 참석했던 윤 대변인이 확정 판정을 받았다"며 "당일 참석한 비대위원 전원은 내일까지 전원 검사를 마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전했다.

윤희석 대변인 확진에 국민의힘 지도부 전원 자택대기
당시 회의에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양석 사무총장,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등 사실상 지도부 전원이 참석한 것으로 확인된다.

성일종 김미애 김현아 김병민 김재섭 정원석 비대위원 등도 검사 결과가 나올때까지 자택 대기 대상에 포함됐다.

윤희석 대변인 확진에 국민의힘 지도부 전원 자택대기
윤 대변인은 앞서 접촉했던 지인의 확진 가능성을 통보받고 지난 17일 오후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뒤 자체적으로 자가격리 상태를 유지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오전까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등 일정을 소화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당분간 당무에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변인은 지난 일주일 간 국민의힘 내에서 발생한 세 번째 확진 사례다.

앞서 당 사무처 소속 직원 2명이 확진을 통보받고 격리에 들어갔다.

오는 21일 비상대책위원회 등 예정됐던 공식 일정은 전면 취소 또는 화상 개최로 전환을 검토 중이라고 당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윤 대변인과 마지막으로 접촉한 당일 당내 또다른 확진자와 접촉 가능성에 검사를 받았던 정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보건당국으로부터 음성 결과를 통보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