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유튜브 캡처]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유튜브 캡처]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3일 주택 공급 정책과 관련해 "여의도 국회 10만평 부지에 공원과 아파트가 결합된 좋은 아파트 단지로 만들겠다는 계획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윤희숙 의원은 이날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서울시 도시 주택수요는 많은데 그린벨트에 묶여 수급 괴리를 해결하기는 어렵다"면서 이같이 제안했다.

윤희숙 의원은 국민의힘이 공식적으로 반대하는 '국회 전체의 세종시 이전' 문제에 대해 "국가 지역균형발전은 훨씬 더 넓은 차원의 문제"라며 "교통이나 교육, IT, 인프라, 일자리를 전국에 균일하게 깔아서 사람들이 어디 살아도 불편하지 않게 하는게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어 "행정수도를 완성한다는 의미에서 국회를 보내기로 했으면 의사당은 뭣하러 남기느냐"며 "전부 다 옮기고 10만평은 주택으로 활용하는 게 필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의도 국회 부지에) 아파트와 공원을 만드는 것은 좋은 생각"이라며 "사람들이 강남을 선호하는데 그 강남같은 단지가 서울과 전국에 여러 개 있다는 믿음을 국민들한테 준다면 미래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계속 오를 것이라는 시장의 혼란을 잠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같은 초저금리 상태에서는 백약이 무효하다는 지적에 대해 "유동성 문제가 우리 부동산 시장에도 부담을 주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면서도 "문재인 정부 들어 수직 상승하는 부동산 집값은 정책의 실패가 아니고서는 설명할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 "기본적으로 시장 안에서 계속적인 수급 괴리가 있는데 정부는 계속 그 문제를 피하려다 보니 원인을 투기 세력으로 몰고 간다"며 "24번에 걸쳐 시장을 망가뜨렸다면 그 24번에 준하는 점진적인 믿음을 그런 조치로 되돌리는게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윤희숙 의원은 '내년 봄쯤 부동산 시장이 안정될 것'이라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전망에 대해선 "저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근거가 아무것도 없다"고 비판했다.

또 '아파트가 빵이라면 밤을 새워서 만들겠다'는 김현미 장관의 발언에 대해 "본인도 답답해서 하신 말씀일 것"이라면서도 "주무부처 장관이니 어떻게든 원인을 파악해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데 사실 내던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하실 말씀은 아니다"고 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