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빌라를 둘러보며 "방도 3개가 있고 해서 내가 지금 사는 아파트와 비교해도 전혀 차이가 없다"고 발언한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을 향해 "그럼 왜 진 의원은 임대주택이 아닌 아파트에 살고있는가"라고 했다. 진 의원은 현재 국토위원장과 민주당의 미래주거추진단장을 맡고 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20일 국회에서 논평을 내고 "잘못된 정책에 대해 쿨하게 인정하면 될 것을 억지궤변으로 꿰어 맞추려하다 보니, 국민정서와는 동떨어진 황당 발언들이 이어지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아파트에 사는 것이 ‘환상’이고, 임대주택이 왜곡된 편견으로 외면 받는 것이라면, 당장 종로구 아파트에 살고 있는 여당 당대표부터 이사하라고 설득하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진 의원이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리면 임대주택으로도 주거의 질을 마련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말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그는 "정책은 엉망이 되어가고, ‘사람이 먼저’라고 외쳐대는 대통령과 정권실세들의 구호는 이미 신뢰를 잃어 거짓으로 다가온다"며 "국민은 실험실의 쥐, 모르모트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더 이상 농락하지 말고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불가결한 국민들의 기본적인 권리를 존중하는 정책이나 내길 바란다"고 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