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도, 2022년까지 수소충전소 17개소 구축한다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022년까지 17개소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과 연계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조처다.
도는 산업 전반에 걸쳐 수십년간 사용해온 수소는 다른 에너지와 같이 안전관리 비법이 충분히 축적된 안전한 에너지라고 설명했다.
수소충전소도 주요 설비와 부품에 대한 검사·인증, 3중 안전장치 설치, 안전관리자 상주·안전거리 확보 등으로 안전하게 관리된다고 덧붙였다.
김영삼 도 산업혁신국장은 "수소인프라, 수소전기차의 핵심 과제는 수소충전소 구축이다"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소가 미래의 수소사회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 인권보장 제도 기반 만든다…용역보고회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경남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경남 인권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한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경남연구원이 인권보장과 관련한 지역현황·국내외 동향 등 환경분석, 도민을 대상으로 한 인권 설문조사와 인권 취약집단별 집중 면접 조사 결과, 비전·목표, 추진과제 제안 등이 이어졌다.
인권증진을 위한 정책 추진과제에는 인권기반 구축과 인권정책 강화 등 4대 목표 아래 장애인·여성·노동·아동청소년·노동권·건강권·인권교육 등 15개 분야, 29개 추진과제, 48개 세부과제가 제시됐다.
도는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민 인권보장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5개년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12월 말 수립한다.
'함께 누리는 인권 공동체 경남'을 위한 비전과 추진전략, 실천계획 등을 담을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