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윤미향, 비례대표 명분 없어…빨리 물러나라"
野 윤미향 사퇴 촉구 한목소리…"후안무치 끝판왕"(종합)
보수 야권은 15일 검찰에 기소당한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의 사퇴를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기소 내용대로라면 윤 의원은 역사의 아픔인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자신의 돈벌이와 출세 도구로 활용한 것"이라며 "의원직을 사퇴하고 재판에 임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윤 의원 공천을 밀어붙인 민주당 역시 무거운 책임을 피할 수 없다"며 당 차원의 대국민 사과와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위안부 할머니 관련 정의연(정의기억연대) 활동 때문에 비례대표로 추천됐는데, 활동 과정에 이렇게 불법이 많았으니 추천 명분이나 이유가 전혀 없다"면서 윤 의원의 사퇴를 압박했다.

이어 "윤리위원회 제소도 검토하겠다"며 "검찰 기소로 의원의 명예와 품위를 손상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은 논평에서 "당직을 다 사퇴하면서까지 자신의 범죄행위에 대해 투쟁을 해야 할 사람이 왜 세금 축내면서 국회에 있냐"며 "국민 화병 돋우지 말고 (의원직을) 자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이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에 대해서도 "유고하신 할머니까지 들먹이며 감성팔이에 나선 것"이라며 "후안무치의 끝판왕"이라고 강력 비난했다.

안 대변인은 "과거 적폐가 무색할 정도의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는 신적폐의 양상"이라며 "인면수심 윤 의원을 품에 감싸고 있는 집권여당의 태도와 정부에 그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