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분야 5개 기업과 지역농산물 유통 협력

전남지역 우수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동반성장몰·배달의 민족 등 e커머스 분야 신흥 기업들이 힘을 보탠다.

전남 농특산물 '배달의 민족' 타고 온라인 판로 확대
전남도는 10일 중소기업유통센터·우아한형제들·제이슨그룹·온채널·에르코스 등 5개 기업과 전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정진영 제이슨그룹 대표, 이현만 온채널 대표, 김슬기 에르코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관사이며 온라인 쇼핑몰 동반성장몰·행복한백화점·가치삽시다 등을 운영한다.

동반성장몰에 남도장터 상품을 입점하고, 행복한백화점과 직거래장터 판촉 행사 등으로 소상공인 매출 확대에 노력한다.

배달의민족·배민라이더스 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대상 식자재 쇼핑몰인 '배민상회'에 전남도 브랜드관을 개설한다.

도내 생산 농가와 소상공인의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구조를 개선하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또 전남지역 특산물과 우수상품을 브랜딩하고,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데도 협조한다.

제이슨그룹은 공구마켓·할인중독·심쿵할인 등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전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확대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10억원 상당의 건강식품도 기증했다.

온채널은 유통도매 전문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남 농특산물에 대한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분야 판매 확대를 돕기로 했다.

에르코스는 국내 친환경 이유식·유아식품 브랜드인 '루솔' 운영업체로, 전남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연간 70억원 구매하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고 있어 도내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소비자인 국민과 생산자인 농어민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