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일대 전경. 신경훈 기자 khshin@hankyung.com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일대 전경. 신경훈 기자 khshin@hankyung.com
국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18일 예정됐던 일정을 연기하고 회의 출입 인원을 통제하는 등 방역 관리에 나섰다.

이날 민주당 등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오후 3시께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연기했다. 민주당 측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정부지침에 따라 오늘 예정된 의원총회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와 함께 이날 오전 예정됐던 원내대책회의도 최소인원의 취재 풀단을 구성해 공개했다.

국회는 기자들이 머무는 소통관 기자회견장과 프레스라운지 좌석을 기존의 약 50% 수준으로 축소 운영하기로 했다.

국회 상임위원회 회의 등도 한정된 취재 인원만을 출입시키는 등 풀단 체제로 운영할 방침이다.

앞서 국회는 지난 2월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심재철 당시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등과 접촉했던 참석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24시간 동안 국회 본청과 의원회관, 국회도서관 과 부속기관인 어린이집 등을 폐쇄했다. 국회가 폐쇄되면서 2월25일 예정됐던 본회의 등 일정도 취소됐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