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뭉갰다면 직무유기"…박원순 의혹, 추미애 보고여부 추궁
미래통합당은 23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이 서울중앙지검에 먼저 전달됐다는 피해자의 기자회견과 관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보고 여부를 추궁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전날 회견 내용을 언급하며 "사건이 제보됐거나 접수됐는데 뭉갰다면 직무유기 문제도 함께 불거진다"며 "박 시장이 자기편이어서 지연하고 막아보고자 한 것이라면 중대 범죄"라고 지적했다.

비대위원인 성일종 의원은 "현재 서울중앙지검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학 후배인 이성윤 지검장이 장악하고 있다"며 "추 장관은 언제 이 사건을 보고받았고 어떤 조치를 했는지, 왜 중앙지검에서 (사건을) 뭉갰는지 밝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스로 뭉갠 어마어마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서 수사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윤희석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장관 말만 듣는 서울중앙지검에서 일을 이렇게밖에 처리할 수 없었는지 대단히 아쉽다"며 "한가하게 부동산 문제에까지 참견할 법무부 장관 자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날 대정부질문에서 추 장관의 답변 태도에 대해선 "'일개' 장관에 불과한 그가 국민의 대표가 묻는 대정부질문 답변을 오만함과 사적 감정표현으로 일관했다"며 "국민 무시에 다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