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연합뉴스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을 두고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10일 김은혜 대변인은 짧은 구두논평을 통해 "매우 안타깝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통합당은 박원순 시장과 관련한 '미투 의혹'에 대해서는 일단 조심스러워하는 반응이다.

박원순 시장이 시신으로 발견된 만큼 침통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데다, 구체적 사실관계가 파악되지 않아 섣불리 반응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주호영 원내대표는 전날 실종신고 접수 소식이 전해지고 약 4시간 뒤인 오후 9시경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여러모로 엄중한 시국이다. 언행에 유념해주시길 각별히 부탁드린다"며 '말조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원순 시장실에서 근무했던 전직 비서 A씨는 과거 박원순 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실이 있다며 지난 8일 박원순 시장을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소장에는 박원순 시장으로부터 여러 차례 신체접촉을 당했고, 메신저로 부적절한 내용을 전송받았다는 주장이 적혀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보안 유지를 위해 자세한 내용은 말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박원순 시장이 숨진 채로 발견되면서 A씨의 고소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예정이다. '검찰사건사무규칙' 제69조에 따르면 수사받던 피의자가 사망할 경우 검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불기소 처분하게 돼 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