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정부는 부동산 정책에서 속수무책"이라며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공직자들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까지 거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최근 '2급 이상 공무원들 주택소유 현황을 파악하라' '매각하라' 이런 얘기가 나오는데 이를 볼 때 이 정부가 과연 부동산 정책이라는 것을 실질적으로 수행했는지 의심이 간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위원장은 "오래전부터 공직자 재산등록을 해왔고 일반 국민에게 공표해왔다"며 "이제와서 2급 이상 공무원들의 주택 소유 실태를 파악하느냐 얘기하는건 실질적인 정책실패를 호도하기 위해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것"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역시 "문 정권 들어서 21번 발표된 부동산 정책이 모두 파탄이나 실패로 돌아갔다는게 부동산 폭등으로 증명됐다"며 "그런데 실패가 드러나면 정책 방향 바꾸던지 책임자 바꿔야하는데, 성난 민심에 기대어 공직자들 집처분 하는 것으로 해결하려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것이 22번째 대책이냐"라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신속히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교체하고 전문가 말을 들어 시장 원리에 맞게 정책을 시행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논리에 맞지않는 반헌법적 조치 강요해서 성난 민심 수습하려 하지말라고 경고한다"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