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은 최근 통합당 대선주자로 백종원을 언급한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당의 대선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은 최근 통합당 대선주자로 백종원을 언급한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당의 대선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에 대한 직격을 이어가고 있는 장제원 통합당 의원이 "당의 대선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는 김 위원장이 사업가인 백종원 씨를 차기 대선주자로 언급한 데 대한 지적으로 풀이된다.

장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우리당 차기 대선후보로 백종원 씨를 거론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흥미 위주의 가십성 기사인지, 의미를 담아 쓴 기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까지도 몇몇 언론에는 김종인 대망론이 등장하기도 한다"면서 "만약 자연인 김종인이라는 분이 이런 말을 던졌다면 논란이 됐겠느냐"고 말했다.

장 의원은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의 비대위원장이라는 직책의 무게감이 없었다면 이렇게까지 황당한 억측이 난무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면서 "우리당이 제공한 자리를 가지고 당의 대선 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또 "만약 저희들이 드린 직책을 가지고 자신의 마케팅을 하려 했다면 더더욱 안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해프닝(?)을 통해 비대위원장께서 당을 바라보는 시각이 어떤 것인지 보다 분명하게 알게 됐다"고도 했다.

장 의원은 "세간에서는 미래통합당 (대선) 후보를 놓고 '백종원보다 임영웅이지' '아니야, 영탁이야' '우리 임영웅이 왜 미래통합당을 가냐'라는 조롱 섞인 농담이 돌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람을 존중하고 키워야 할 당이 비대위원장의 허언으로 이렇게 희화하 되는 모습이 참 씁슬하다"고 덧붙였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