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한명숙 재조사 요구 일축…윤미향TF 본격가동
미래통합당은 24일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에 대한 여권의 재조사 요구를 일축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태스크포스(TF)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진상규명에 나서기로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확정된 판결을 변경하는 방법은 재심밖에 없다"며 여권의 재조사 요구에 선을 그었다.

주 원내대표는 "여당이 사법체계를 부정하거나 권위를 훼손하는 일을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면서 "만약 그런 행동이나 요구가 있을 때는 국민들이 알아서 판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애초 여권의 재조사 요구를 윤미향 당선인 의혹에 대한 '물타기 시도'라고 규정했던 통합당은 25일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을 하루 앞두고 윤 당선인 관련 국정조사와 사퇴 촉구 주장을 이어갔다.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위원장을 맡은 곽상도 의원은 통화에서 "검찰 수사 발표 전에도 국정조사를 통해서 금융거래내역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가 작년과 올해에만 10억원에 가까운 돈을 정의기억연대에 지원했는데, 보조금이 제대로 쓰이는지 실태조사는 전무했다"면서 여성가족부 장관에 대한 문책을 주장했다.

통합당 소속으로 서울 송파병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윤 당선인이 조국의 길을 가려 하지만 조국이 되진 못할 것"이라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정치검찰 프레임과 대통령의 신임이라는 동아줄이 있었지만, 윤 당선인은 그렇지 않아 조만간 손절매될 것"이라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미래한국당 조수진 대변인은 "윤 당선인 거취는 오는 30일 21대 국회 시작 전 매듭짓는 게 최선"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자체 진상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