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22일 지난 4·15 총선과 관련해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보수 성향의 유튜버들이 '맞짱 토론'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현 상황을 전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사전투표 의혹을 제기한 강용석 변호사 등을 향해 "이런 분들 나오라. 토론하자고"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유튜버들 돈 많이 벌지 않나. 그러니 천안함재단에 100만원 기부하는 거로 서로 진정성을 확인하고 모아서 토론하자고 했다"면서 "그러면 유튜버들이 '이준석을 박살 낼 기회'라고 하면서 많이 올 줄 알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유튜버들이 침소봉대로 조회수 장사를 하고 있다고 지적한 뒤 "논리 구조가 완전 안 맞는다"면서 "이 정도의 황당한 상황을 만든 것에 대해서 좀 책임져야 될 분들이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유튜버) 본인들이 '사전투표하면 조작되니까 본 투표하라'고 했다"면서 "선거 끝나고 결과를 보니, 본 투표에서는 보수가 우세하고 사전투표에서는 보수가 불리하니까 지금 와서 '조작 아니냐' 이러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 "예를 들어 보수유권자 A가 그런 방송을 보고 조작을 의심해서 사전투표를 안 나가고, 꺼림칙해서 본 투표도 안 나갔다. 그러면 보수표를 잃어버리는 것"이라며 "이 조회 수를 위해서 자해적인 이런 투표 거부를 하게 한다는 게 정당 입장에서는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이 최고위원은 "그 의혹을 제기하신 분들 중 단 한 명도 토론회에 응한 분이 없다"면서 "그분들한테 낚여서 제가 봤을 때는 굉장히 순수한 시민분들, 한두 분 정도"라고 했다.

이 최고위원은 "유튜버분들이 얼마나 비겁하냐면 저랑 일반 시민분이랑 토론한 걸 보면서 나중에 그것을 따서 또 영상을 올릴 것"이라면서 "무슨 끄트머리 말꼬리 잡아서 '이준석, 논리 박살 남', '드디어 깨졌다'고 제목 달아 영상을 올릴 것으로 본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 최고위원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보수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가 주최하는 사전투표 조작 의혹 관련 맞짱 토론에 참석한다. 토론회 패널로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부인하는 쪽에서 이 최고위원과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사전투표 조작을 주장하는 쪽에서는 일반 시민인 오동길 씨, 양선엽 공정선거 국민연대 대표가 참석한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