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인터뷰] 김원이 "문재인 정부 성공과 개혁완수 실현"

전남 목포 선거구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당선인은 15일 "문재인 정부 성공과 개혁완수를 꼭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새로운 목포를 위한 목포 시민의 선택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 당선인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역대 가장 높은 투표율로 시민혁명, 선거 혁명을 만들어낸 성숙한 목포시민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 이번 선거의 의미는.
▲ 그동안 목포 국회의원을 맡아온 권노갑, 한화갑, 김홍일, 박지원 등 김대중 전 대통령 측근들의 시대가 막을 내림과 동시에 DJ 정신을 이을 새롭고 젊은 정치지도자의 시작을 의미한다.

새로운 목포를 바라는 열망과 이를 실현할 실력을 갖춘 집권 여당의 인물로 임무 교대를 바라는 목포시민들의 요구가 결집한 결과다.

-- 선거 과정 어려웠던 점은.
▲ 경쟁 후보로부터 의대 유치 문제 등 파상공세를 받았지만, 철저한 정책선거와 포지티브 선거를 통해 새로운 선거문화를 이끌며 정면 돌파했다.

-- 경쟁 후보들에게 한 말씀.
▲ 박지원 후보의 경륜, 윤소하 후보의 헌신을 잘 이어받아 새롭고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켜 새로운 목포와 목포의 봄날을 가져오겠다.

-- 목포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침체된 목포의 경제를 살리고, 문재인 정부 성공과 개혁완수를 꼭 실현하라는 시민들의 기대와 염원 가슴 깊이 담고 시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새로운 목포발전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할 것이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