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 사진=뉴스1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 사진=뉴스1
총선이 다가오자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 사이에 갈등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다. 열린민주당은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을 표방하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연일 열린민주당을 비판하고 있다.

급기야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은 12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인 'BJ TV'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네거티브할 시간에 집에 가서 자라. 이 개XX들아"라고 욕설을 했다.

정 최고위원은 "지금 정봉주가 한없이 을로 보이죠? 여러분들이 언제부터 갑이었습니까. 언제부터 갑이었다고 그렇게 갑질을 하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 측이) 더불어시민당 찍어달라는 것 이해했다"면서도 "당신들이 이번 선거 기간 중 저에 대해 모략하고, 음해하고, 저를 시정잡배 개쓰레기로 취급하고, 그걸 공식적으로 당신들 입으로 뱉어내고. 당신들 이번 선거기간 중 한 거 보면 짐승만도 못한 짓을 하더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씨(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 윤 씨(윤호중 사무총장), 양 씨(양정철 민구연구원장)" 등 민주당 지도부를 직접 거명하며 "여기 있는 후보들이 당신들보다 못한 삶을 살았는가. 여기 있는 사람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모르는가. 그러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다 지껄이냐. 입에서 나오면 다 말인 줄 아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최고위원은 "당신들은 정치권에 오래 못 있는다"라며 "난 여기서 악착같이 살아남을 거니까, 갑과 을이 언제 바뀌는지 한번 보자"고 말했다.

이날 손혜원 열린민주당 최고위원도 문재인 대통령 최측근으로 알려진 양정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에게 "많이 컸다"라며 비판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보기
https://www.hankyung.com/election2020/candidates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