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북 남원·임실서 국토대종주 5일차 달리기
[총선 D-10] 안철수 "현 정권 정치쇼에 싫증…이미지 정치 몰두 탓"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5일 "현 정권의 정치쇼에 싫증을 느끼는 분이 많다고 한다.

집권 내내 이미지 정치에만 몰두한 탓"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지적한 뒤 "정치인은 쇼만 한다고, 그렇게 인식하는 국민이 현 정권 들어 더 많이 늘어난 것 같다"고 적었다.

안 대표는 이어 "제가 의료봉사 간 직후, 쇼라고 비아냥거리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한다.

심지어 쇼하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 '지인에게 들었는데 제가 사진만 찍는다'고 거짓말 가짜뉴스를 퍼트렸다"며 "그 가짜뉴스는 단 몇 시간 만에 조직적으로 온라인에 쫙 깔렸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전 국민이 보고 있다 보니 정치인의 모든 행동은 의도하든 아니든 정치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때문에 정치인에게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하느냐라고 생각한다.

말보다 행동이 천배 만배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말만으로 하는 정치가 나라를 망친다"며 "막말하고 강한 척하는 사람들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증명해보이고 싶었다.

앞으로도 행동으로 증명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총선 광고 내용과 관련, "쇼라고 조롱하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쇼라고 할지라도 '말보다 행동하겠다', '늘 국민들 곁에 있겠다'는 역발상이 참신한 광고"라며 "안철수와 국민의당은 늘 현장에서 어려운 국민 곁에 있겠다"고 다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남원의 춘향골 공설시장에서 다시 달리기를 시작, 전북 임실의 성수면 사무소에서 일정을 마쳤다.

지난 1일부터 전남 여수에서 출발해 400㎞ '희망과 통합의 천리길 국토대종주'를 진행 중인 안 대표는 이날 종주 누적거리 149.9km를 기록했다.
[총선 D-10] 안철수 "현 정권 정치쇼에 싫증…이미지 정치 몰두 탓"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