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래 측 관계자와 실랑이 벌어져…"법적 조처할 것"
민주당 전북도당 "이용호 후보가 행사에 끼어들어 혼란"
이용호 후보 "이낙연 위원장 만나려다 폭행당했다"
4·15 총선에 출마한 이용호 무소속 전북 남원·임실·순창 지역구 후보가 29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려다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같은 당 이강래 후보의 유세를 지원하기 위해 남원 춘향골 공설시장을 방문했다.

이용호 후보는 같은 시각 시장을 찾았다가 이 위원장을 향해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인사를 왔는데 왜 만나지도 못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과정에서 이를 저지하려는 이강래 후보 측 관계자와 몸싸움이 벌어졌다.

이용호 후보는 이어 "이것이 사회적 거리 두기가 맞느냐. (이 시국에) 군중이 몰리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이 위원장에게 따졌다.

이강래 후보 측 관계자와 계속 실랑이를 벌이던 이용호 후보가 넘어지면서 행사장은 어수선해졌고, 이 위원장은 급히 기자간담회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용호 후보 측은 이후 입장문을 내고 "지역 국회의원 신분으로 직접 이 위원장을 만나 환영 인사를 전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요청하는 서신을 전달하려 했다"며 "그런데 이강래 후보 측 인사들, 청년들이 만남을 원천적으로 봉쇄했고 이후 폭력 사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는 현재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며 "폭력을 행사한 일은 용서할 수 없고 이에 대해 법적으로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민주당 전북도당 관계자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당원과 유권자들의 행사에 이용호 후보가 이 위원장과 친분이 있는 것처럼 등장해 개인적 만남을 요구했다"며 "당의 공식 행사에 끼어들어 행사장을 혼란에 빠뜨린 책임을 묻겠다"고 맞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