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을 김성동·동작갑 장진영·강서병 김철근·성북갑 한상학도 본선행
통합당 동대문을 이혜훈·서초을 박성중 경선 승리
미래통합당의 서울 동대문을 총선 후보자 경선에서 이혜훈 의원이 승리했다.

통합당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동대문을을 포함한 서울 일부 지역구 경선 결과를 후보자 측에 통보했다.

자신의 현 지역구인 서울 서초갑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된 이후 '서울 험지'인 동대문을에 공천을 신청한 이 의원(65.2%·여성 가산점 5%포인트 포함)은 민영삼 정치평론가(39.8%)를 꺾고 결국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1차 경선에서 정확히 동률을 이뤄 재경선이 실시된 서울 서초을에서는 현역 박성중 의원이 50.2%를 획득해 49.8%를 얻은 강석훈 전 청와대 경제수석을 간신히 따돌리고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통합당 동대문을 이혜훈·서초을 박성중 경선 승리
마포을에서는 김수한 전 국회의장의 아들인 김성동 전 의원이 57.8%를 얻어 김철 전 청와대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홍보팀장(42.2%)을 누르고 승리했다.

3자 경선이 치러진 동작갑에서는 옛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비서실장을 지낸 장진영 후보가 41.6%를 획득, 장환진 전 국민의당 창당준비위 집행부위원장(32.6%), 두영택 전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29.8%·신인 가산점 4%포인트 포함)을 따돌렸다.

강서병에서는 김철근 전 국민의당 공보단장(51.9%)이 이종철 전 새로운보수당 대변인(48.1%)을 눌렀고, 성북갑에서는 한상학 대한치과의원 원장이 51.3%를 얻어 최진규 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48.7%)을 꺾으며 본선행을 확정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