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황교안에 "입 다물고 종로 선거나 집중해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는 16일 황교안 통합당 대표를 겨냥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텐데, 이제 그만 입 다물고 종로 선거에나 집중하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늘 황 대표가 기막힌 말을 했다. 참 가관"이라며 "'협량 정치' '쫄보 정치'를 하면서 총선 승리보다는 당내 경쟁자 쳐내기에만 급급했던 그대(황 대표)가 과연 이런 말을 할 수가 있나"라고 했다. 황 대표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을 향해 "지역을 수시로 옮기며 억지로 명분을 찾는 모습은 우리 당 위상을 떨어뜨리고 정치 불신만 더 키울 뿐이다. 넓은 정치를 부탁드린다"고 한 발언을 비난한 것이다.

홍 전 대표는 당초 자신의 고향인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출마할 계획이었으나, 당 지도부의 '험지 출마' 요구에 경남 양산을로 지역을 옮겼다. 그러나 양산을에서도 '컷오프'(공천 배제)되면서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상태다.

홍 전 대표는 "그대의 정치력, 갈팡질팡하는 리더십을 보고 투표할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반(反)문재인 투표'를 할 것"이라며 "그대가 TV 화면에 안 나오는 게 우리 당 승리의 첩경"이라고 거칠게 비난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