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공관위보다 더 못한 나쁜 공천"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된 대구 달서갑 곽대훈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통합당 대구 달서갑 곽대훈 무소속 출마 선언 "당선 후 복당"
곽 의원은 13일 통합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형오 공천관리위원회가 달서갑의 자존심을 뭉개버리고 낙하산 공천자를 지키려 사천을 두 번이나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달서구민, 당원 그리고 지역 언론이 총망라돼 최고위가 재의요구를 하도록 했지만, 공관위는 최약체 후보를 경선에 붙이는 꼼수로 실질적 낙하산 공천을 강행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잠시 당을 떠나는 것은 4년 전 이한구 공관위보다 더 못한 나쁜 결정을 했기 때문"이라며 "필요할 때는 보수의 본산이라고 치켜세우고 막상 공천에서 지역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행태를 바로잡겠다"며 무소속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대구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연대설에 대해서는 "홍 전 대표와 수차례 통화를 했지만, 별도의 연대나 지원을 받을 생각은 없다"고 답했다.

공관위를 겨냥해서는 "분열과 갈등으로 당을 망치고 총선 승리도 담보하지 못한 막장 공천에 대해 대구시민에 사죄해야 한다"며 "공천 농단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행동으로 저항해 낙하산 공천을 이번에야말로 끊어버리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이 사퇴 의사를 표명한 것에 대해서도 "진작에 사퇴해야 했고, 이번 공천 사태에 대해서도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곽 의원은 회견 후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하면서 "승리 후 복당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