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만드는 김에 자매당 '정경심사랑당'도 만들라"
'조국수호당' 창준위 등록…조국 "어떤 창당도 관여 않아"(종합)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조국수호당' 창당준비위원회를 결성했다.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조국수호당(가칭) 창준위는 지난 4일 선관위에 결성 신고를 했다.

창준위 대표는 박중경·이태건 씨다.

이씨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회창 대선 캠프 대변인을 지냈다고 소개했다.

창준위는 발기취지문에서 "최근 우리는 부패하고 사악해진 정치검찰이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개혁을 추진하려는 장관과 그 가족들에게 자행한 무자비한 폭력을 적나라하게 목도했다"며 "개혁을 주도한다는 이유만으로 국록을 먹는 100여명의 검찰이 동원돼 자녀의 일기장까지 뒤져가며 수개월간 자행한 반인권적 폭거를 국민들은 망연자실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작금의 상황은 반민족 친일 세력에 뿌리를 둔 재벌, 언론, 검찰, 수구 정치집단이 야합해 국민이 선출한 민주 정부를 향해 벌이고 있는 무분별한 전쟁임을 명확하게 진단하고 그들과의 전선에 우리가 앞장서려 한다"며 "기성정치 세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냉철한 역사의식과 명확한 실천으로 적폐 세력으로부터 조국을 수호해 나갈 새로운 정치조직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조 전 장관은 페이스북에 "총선을 앞두고 새로운 정당을 만드는 여러 흐름이 형성되는 와중에 제 이름이 거론되고 있고, 이에 대해 확인 질문이 있기에 일괄하여 답한다"며 "저는 어떠한 창당 작업에도 참여하거나 관여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로 피폐해진 가족을 돌보고, 사실과 법리에 근거하여 검찰 기소의 부당성을 법정에서 밝히는 데 집중하고 있을 뿐이다.

이 점 양지해주면 감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만드는 김에 자매당도 만들지. 정경심사랑당"이라고 비꼬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