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서 '코로나는 코로 나온다' 발언…이낙연 아들, 사과 표명
통합당 "이낙연 아들, 상식 밖 막말"…이낙연측 "정쟁은 이후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의 아들이 유튜브 채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코로나는 코로 나온다'고 발언한 것 등이 4일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발언은 코로나19 사태가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기 이전인 지난 2월 14일에 방송된 것이긴 하지만 미래통합당은 "상식 밖의 막말"이라며 공세에 나섰다.

이 위원장의 아들은 이 위원장 종로 선거캠프를 통해 사과의 뜻을 표명하고 대외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대한민국 국민이 힘겹게 싸우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철부지 의사가 한 막말로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구를 비롯한 전 국민이 코로나로 말로 표현 못 할 고통 속에 살지만, 이낙연 후보의 아들에게 코로나는 우스개 개그 소재에 불과했다"며 "대한민국을 책임지고 이끌었던 전 총리의 의사 아들이 공개 유튜브 방송에서 한 말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상식 밖의 막말"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낙연 후보는 아들의 막말에 대해 당장 사과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일하는 게 참 행복했다는 이 후보는 코로나19 선제 대응에 실패한 책임이 없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의 아들은 "의사로서도 부족했고 국민의 아픔을 헤아리는데도 부족했다.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

방송 등 대외활동을 즉각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이 위원장 선거캠프가 전했다.

캠프 측은 "엄혹한 시기에 이 문제가 더이상 정쟁이 되지 않도록 언론인 여러분께서 이 점을 고려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정쟁은 이 시기가 지나고 나서 해도 충분하다"고 밝혔다.

서울의 한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이 전 총리의 아들은 지난달 14일 한 유튜브 의학채널에 출연해 '코로나는 코로 나온다'고 발언했다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