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눈치보기 친중 외교는 '굴종'…법무부 장관 수사지휘권 폐지해야"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슈퍼 전파자는 문재인 정부"라며 "지금이라도 문재인 대통령은 재앙을 키운 책임을 인정하고 국민 앞에 사과부터 하라"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이날 비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문 대통령 탄핵 청원이 100만명을 넘어선 것은 사망자 속출, 마스크 대란, 한국인 입국금지 확대 등에 사과 한마디 없으니 민심이 들끓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대표는 이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겨냥해 "무능력한 '국민 분노 주도' 장관"이라며 "방역 실패를 덮으려는 것이 아니라면 국민들 가슴에 대못만 박는 복지부 장관부터 즉각 경질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 초기에 중국인 입국을 전면적으로 차단하고, 중국에 신속한 정보 공유와 대응 공조 시스템 구축을 제안했어야 했다"며 "총선 전 시진핑 방한을 위한 눈치 보기로 죄 없는 국민들만 괴롭히는 친중 외교는 외교가 아닌 '굴종'"이라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문재인 정부 출범 2년 반 동안 북한의 핵과 미사일 능력은 더욱 고도화돼 탄도미사일·신형 방사포 발사는 일상이 됐고, 오죽하면 '굿모닝 미사일'이란 조롱이 나오겠나"라며 "북한의 도발에 대통령이 직접 경고 한마디 하지 않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
한선교 "문 대통령, 재앙 키운 책임 인정하고 사과하라"
그는 추미애 법무장관을 겨냥해서는 "법무(法務)장관 아닌 무법(無法)장관이라는 비판이 나온다"며 "미래한국당은 제2의 추미애를 막기 위해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는 "과거의 '민주화 경력 팔이' 정치는 이제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며 "'구호만 민주', '더불어반민주'라는 세간의 비판을 되새겨보기를 충고한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대한민국을 친문(친문재인)과 반문(반문재인)으로 조국 대 반(反)조국으로 쪼개고, 자기네는 무슨 짓을 해도 선이요 상대는 아무리 정당한 요구를 해도 적폐에 불과하다는 것이 이 정권의 계산법"이라며 "미래한국당은 중도와 보수, 합리적 진보까지 아우르는 통합 정치를 공천 과정에서부터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또 민생 살리기 방안으로 분양가 상한제 폐지를 공약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