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싱가포르·태국·필리핀 홍보 카드뉴스 제작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교육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을 홍보하는 카드 뉴스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유럽과 미국 중심의 편향된 인식을 개선하고, 세계인의 아세안 편견을 바꾸기 위해 아시아발전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하나다.

두 기관은 국내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아세안 친선대사'도 양성하고 있다.

10장의 싱가포르 홍보 카드뉴스는 3개의 건물 옥상 57층을 연결해 거대한 배 모양의 하늘 공원을 설치한 싱가포르의 대표 건축물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싱가포르의 전통문화와 현대를 상징하는 페라나칸 문양 등을 소개한다.

특히 국내 기업 쌍용에 의해 건설된 샌즈 호텔은 한국과 싱가포르의 우정과 꿈을 상징한다는 설명도 담았다.

필리핀 카드뉴스로는 팔라완에 있는 세계 7대 자연경관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 이푸가오 지방 코르디예라 산맥의 가파른 산비탈을 깎아 만든 계단식 논인 '바나우에 라이스 테라스' 등을 홍보하고 있다.

태국을 소개한 8장의 카드 뉴스에는 태국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왕으로 존경과 사랑을 받는 람캄행 대왕을 한국의 세종대왕과 비교한 내용 등이 들어있다.

반크는 이들 카드 뉴스를 플리커(www.flickr.com/photos/vank1999/collections/72157712909443638)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로 세계에 전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영어로도 설명을 달아 배포할 계획이다.

반크, 싱가포르·태국·필리핀 홍보 카드뉴스 제작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