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구행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구행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구행을 촉구했다.

홍 전 대표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주재로 비상 국무회의라도 열어야 한다. 마냥 쇼만 하지 말고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에 총리가 상주해 본들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없다"면서 "대통령이 내려가 대구에서 비상 국무회의를 열고 행정각부가 분담해 정부의 결연한 코로나 퇴치 의지를 보여줘야 혼돈에 빠진 국민들이 그나마 안심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또 "가장 기초적인 방역 대책인 마스크 대란도 해결 못하는 문 정권의 무대책,무책임을 한탄 한다"면서 "대구 전 도시와 전국 신천지 교회, 교인들의 집과 감염자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 작업부터 하라"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내가 정책 결정권자 였다면 위와 같이 시급한 조치부터 했을 것"이라면서 "도대체 이게 나라냐"고 반문했다.

앞서도 홍 전 대표는 문 대통령을 비롯해, 현 정부의 대응을 비판한 바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그는 "국민들의 투표를 확신하면서 문정권의 심판을 촉구한다", "추경 탓만 하지 말고 전시에 준한 상황으로 긴급대책을 세우라" 등을 주장했다.

다음은 홍준표 전 대표의 페이스북 전문이다.

대통령 주재로 비상 국무회의라도 열어야 합니다. 마냥 쇼만 하지 마시고 대통령이 직접 나서 십시오. 대구에 총리가 상주해 본들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대통령이 대구에 내려가서 대구에서 비상 국무회의를 열어 행정각부가 분담하여 정부의 결연한 코로나 퇴치 의지를 보여 주셔야 혼돈에 빠진 국민들이 그나마 안심을 하게 됩니다.

가장 기초적인 방역 대책인 마스크 대란도 해결 못하는 문정권의 무대책,무책임을 한탄 합니다. 대구 전 도시와 전국 신천지 교회,교인들의 집과 감염자 주변에 대해 대대적인 방역 작업부터 하십시오. 내가 정책 결정권자 였다면 시급한 위와 같은 조치부터 했을 겁니다. 도대체 이게 나라 입니까?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