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공천위에서 컷오프 당한 이은재 의원이 23일 재심청구 의사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공천위에서 컷오프 당한 이은재 의원이 23일 재심청구 의사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4·15 총선 후보 공천에서 컷오프 당한 이은재(서울 강남병) 의원이 23일 "억울하지만 수용한다"면서도 "재심은 청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결정이 지금 온 국민이 우려하는 문재인 정권에 맞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필요한 것이기에 백의종군의 자세로 수용할 것"이라고 운을 뗐다.

"당의 결정에 인간적인 섭섭함보다는 미래통합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마중물이 돼 그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재심 청구를 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당무감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고, 국민여론조사에서도 당 지지율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강남'이라는 이유 때문에 배제된 것 같다는 주장이다.

이 의원은 "민주적 절차를 거쳐 험지 출마나 불출마 의사를 밝히라고 했다면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아무 말 없이 별안간 3자를 통해 (컷오프) 얘기를 듣고 황당했다"고 말했다.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재심을 청구하면 답변이 오지 않겠나. 답변에 대해 어찌할 지 연구해 볼 것"이라면서 여러 각도로 고민 중임을 시사했다.

탈당과 다른 보수정당 입당에 대해서는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으면서도 "(다른 당에서) 제안은 오지만 수용하지는 않고 있다. (친박신당 등) 그런 쪽에서도 있고, 다른 쪽에서도 연락이 온다"고 가능성을 열어놨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