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9일 코로나19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9일 코로나19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 대구·경북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대구·경북지역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전국적인 감염 확산은 현실화 됐다. 대구와 청도 지역이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됐지만 이것으로는 부족하다"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제 마음은 이미 대구·경북에 가 있다"면서 "마음 같아서는 한달음에 달려가 현장 상황을 체크하는 데 두 팔 걷어붙이고 싶지만 저의 방문이 지역사회 감염 우려를 더하고 현장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다는 우려에 섣불리 발을 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의 우한폐렴 확진자 급증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대대적인 인적·물적 지원에 신속히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또 "감염병 위기 단계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해서 초강력 대책을 즉각 실시하고 우한 폐렴(코로나19) 무료 검사의 기준을 완화할 것을 검토해야 한다"면서 "즉각 중국 전역 방문 외국인 입국 금지하라"고 덧붙였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