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측 "코로나19 검사에서 부부 모두 음성"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다.

이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측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이 위원장 부부가 서울의 한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검사과정에 특혜는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 측은 전날 SNS 등을 통해 “이 위원장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다녀간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해 감염 우려가 크다”는 ‘지라시’ 형태의 글이 퍼지자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어 “국립의료원에 확인한 결과 이 위원장은 검사를 꼭 받아야 하는 사례정의 범위에 들어가지 않는다”면서도 “본인 및 배우자의 검사를 내일 당장 실시하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 6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해당 복지관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기 전인 지난 1일부터 선제적으로 폐쇄 조치한 곳이다.

그러나 지난 16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29번 환자가 증상 발현일 이전에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등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19일 확진 판정을 받은 56번 환자 역시 1월 말 같은 복지관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이 연관성을 조사 중이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 감염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만큼 이날 저녁께부터 공개 일정을 재개할 계획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